SNS별 홍보,마케팅

트위터를 활용한 판촉 캠페인

SNS마스터 0 222


리들(Lidl)의 소셜 가격 인하
유럽의 식료품점 체인인 리들은 지난 11월 트위터에서 소셜 미디어 팔로워들이 할러데이 시즌 동안 일부 상품의 가격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소셜 가격 인하(Social Price Drop)’라는 독창적인 판촉 캠페인을 실시했다.

4주 동안 4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 캠페인은 트위터에서 자주 언급이 될수록 가격을 인하하는 캠페인이었다.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 바닷가재가 자주 언급되면, 이 제품의 가격을 인하했다. 게임화 성과 관리 플랫폼인 라이즈(Rise)를 창업한 토비 베레스포드 CEO는 "소셜 공유를 유도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큰 성과를 일궈낸 캠페인"이라고 평가했다.





아비스(Arby's)의 트위터 계정
패스트푸드 체인인 알비스는 2016년 자사의 음식 사진과 대중문화 이미지를 결합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인터랙티브 게임인 "라스트 가디언(The Last Guardian)", HBO의 TV 시리즈 드라마"웨스트월드(Westworld)", 팀 버튼(Tim Burton)의 애니메이션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등이 사용됐다.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콜로니(AdColony)의 조나단 하로프 소셜 미디어 마케팅 매니저는 "'너드(Nerdy)' 계층이라 할 수 있는 15-35세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끌었다"라고 말했다. 

 

초바니(Chobani)의 #NoBadStuff 캠페인
요거트 브랜드인 초바니는 2016년 리오 올림픽 기간,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NoBadStuff 소셜 해시태그를 만들었다. 여기에 올림픽에 참가한 애쉬튼 이튼(Ashton Eaton) 같은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등장한 광고를 병행했다.

심플라이 메저드 블로그는 "통합적으로 여러 채널을 이용했다. 또 영향력 있는 계정을 활용한 방식도 돋보였다"라고 평가했다. 애드콜로니의 하로프는 "초바니는 메시지 전달에 자신들의 제품을 이용했으며, 이는 캠페인 홍보에 도움을 줬다.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참여, 직접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유도한 것이다. 초바니는 자신의 제품으로 올림픽 정신을 강조하면서, 올림픽 기간 내내 캠페인이 계속되도록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나이키의 'Time is Precious(소중한 시간)' 캠페인
최고의 광고 캠페인은 감동적이면서, 기억에 남아야 한다. 나이키가 소셜 미디어에서 추진한 'Time is Precious' '텍스트' 비디오 광고가 여기에 모두 해당된다.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회사인 차지(Charge)의 제시 지오지 브랜드 전략 담당 디렉터는 "사람들에게 일상이 얼마나 단조롭고 공허한지 일깨운 광고였다. 검은색 배경에 시간은 소중합니다. 오늘 운동하실 계획입니까?'라는 강렬한 흰색 텍스트의 문구로 사람들에게 화두를 던졌다"고 설명했다.

애드위크 블로그(Adweek blog)는 "그 동안 나이키는 많은 돈을 들여 유명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제작했었다. 이런 점에서 대조적이었다. 브랜드의 분위기를 쇄신한 광고였다"고 평가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마케터가 좋아할만한 SNS 분석 툴 10선

댓글 0 | 조회 67
마케터가 좋아할만한 SNS 분석 툴 10선 Christina Mercer | Computerworld UK기업은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소셜 캠페인에 어떻게 반응하며, 새로운 고객… 더보기
Hot

인기 유투브에서 채널 만들기

댓글 0 | 조회 283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 주제별로 채널을 만들어 관리하면 너무나 좋습니다. 유튜브에서 채널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복잡한 것 없이 화면에 표시 되는대로 따라가면 5… 더보기
Hot

인기 인스타그램, 모바일 중심의 다양한 광고로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 발표

댓글 0 | 조회 204
편집부 | ITWorld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 더보기
Hot

인기 "페북 없이 마케팅도 없다"…기업 홍보 대세로 떠오른 SNS

댓글 0 | 조회 218
농심, 라면·과자에 이야기 입힌 글 올려 인기롯데닷컴 '박스녀' 마스코트로 친근하게 접근한수원, 마스코트 공모엔 악성 글 쏟아지기도“함께 ‘500 얼음땡’을 빛낼 회사를 찾고 있사… 더보기
Hot

인기 디지털 마케팅 ABC', SNS 팔로워를 모으는 13가지 원칙

댓글 0 | 조회 217
요즘 대부분의 기업들 특히 리테일과 서비스 비즈니스는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을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잠재적 고객들을 당신의 비즈니스 페이지로 끌어 모으기 위해서는 활발히 페… 더보기
Now

현재 트위터를 활용한 판촉 캠페인

댓글 0 | 조회 223
리들(Lidl)의 소셜 가격 인하유럽의 식료품점 체인인 리들은 지난 11월 트위터에서 소셜 미디어 팔로워들이 할러데이 시즌 동안 일부 상품의 가격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소셜 … 더보기
Hot

인기 동영상과 페이스북을 연계한 홍보

댓글 0 | 조회 235
소셜 미디어와 인쇄 매체를 이용한 버즈피드(BuzzFeed)의 '테이스트(Tasty)'뉴스 웹사이트인 버즈피드닷컴(BuzzFeed.com)은 레시피(요리법)와 짧은 요리 관련 동영… 더보기
Hot

인기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의 레드 컵(Red Cups) 캠페인

댓글 0 | 조회 248
2015년, 스타벅스가 연말 홀리데이를 맞아 선보인 작은 빨간 색 종이 컵은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사람들은 디자인이 무미건조하고, 홀리데이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 더보기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