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최신뉴스

"SNS이용자의 72%, 디지털광고 본뒤 제품 구매"...메조미디어, 디지털 생활화 갈수록 뚜렷

SNS마스터 0 229

36635_26758_4930.jpg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2017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및 미디어 이용행태를 조사한 결과 적극적 SNS 사용자의 72%가 디지털 광고를 본 후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 조사는 지난 9월 13세에서 59세 사이 서울ㆍ경기ㆍ인천 및 4대 광역시(부산/대구/광주/대전)에 거주하는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PC 및 모바일 이용 행태 ▲TV와 인터넷을 통한 광고 콘텐츠 시청 행태에 대해 온라인 설문을 진행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들은 디지털을 통해 쇼핑, 학습, 대인관계 등을 이용하는 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디지털 생활화>가 가속화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PC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쇼핑(78.2%)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를 위해 메신저나 SNS를 사용(78.5%) ▲온라인을 통해 학습 및 교육 활동(57.2%) 등으로 조사됐다.

TV나 디지털 등 이종 플랫폼을 통한 광고 콘텐츠 시청 행태는 인지 단계와 실제 구매 단계의 호감도가 상이해 통합 마케팅의 중요성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 효과 측면에서는 TV광고가 디지털 광고해 비해 우세했으며, 실제 구매 단계에서는 디지털 광고가 TV 광고보다  구매 의향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세대별로 보면 디지털 매체 이용 비중은 10대가 압도적으로 높았으나 디지털 광고 성장 가능성은 40대 이상 세대에서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10대의 경우 거의 모든 활동을 디지털로 소화하는 수용 포화상태인데 반해 40대 이상은 디지털 이용 빈도가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광고 효과 측면에서는 전체 SNS 이용자 중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적극적 사용자는 11.3%로 이 중 72%가 디지털 광고를 본 후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참여한 경험도 46%에 달한다고 응답했다.

한편, 메조미디어는 1999년 4월에 설립돼 국내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선도해온 No1. 통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미디어 이용행태 조사뿐만 아니라 ▲반기별 업종 분석 리포트 ▲타깃 오디언스 분석 리포트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자료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1인 창작자 축제 '다이아페스티벌 2018 소개 및 후기

댓글 0 | 조회 42
CJ ENM과 서울시가 공동주최하고 ‘놀꽃’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1인 창작자 축제 ‘다이아페스티벌 2018 with 놀꽃’이 18일과 19일 이틀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 더보기

소셜미디어가 '전시회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댓글 0 | 조회 50
인생샷용 비주얼 전시, 티몬에서 전년 대비 매출 644% 늘어SNS에 기록하고 싶은 공간 연출로 인생샷 위한 핫플레이스로 떠올라 소셜미디어가 '전시회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모바일 … 더보기

‘스몸비’ 탈출 돕고 스트레스 날려주는 스마트폰 ‘반전 매력’

댓글 0 | 조회 66
모바일 ‘디지털 웰빙’ 바람SNS 사용시간 감소 추세 속 집중력·명상 돕는 앱 인기 그래픽_김지야“스마트폰을 습관적으로 봐서 집중력이 떨어지던 차에 친구가 알려줘서 사용하게 됐습니… 더보기

소셜미디어의 힘…1천500㎞밖 유실물·64년전 실종자까지 찾아

댓글 0 | 조회 54
엘리너 토르타의 조부모 초상화[호주언론 캡처]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소셜미디어의 신속하고 광범위한 정보 전달력 덕분에 지구촌에서 극적인 사건이 자주 들려오고 있다. 2… 더보기
Now

현재 "SNS이용자의 72%, 디지털광고 본뒤 제품 구매"...메조미디어, 디지털 생활화 갈수록 뚜렷

댓글 0 | 조회 230
디지털마케팅솔루션기업메조미디어(대표이성학)가2017년하반기디지털광고및미디어이용행태를조사한결과적극적SNS사용자의72%가디지털광고를본후제품을구매한것으로나타났다고19일밝혔다.이조사는지난… 더보기
Hot

인기 유튜브에 빠진 아이들, 차라리 함께 즐기자

댓글 0 | 조회 242
유튜브에는 그야말로 없는 동영상이 없다. 특히 최근에는 '캐리'나 '허팝'과 같은 저연령층용 콘텐츠도 다수 업로드 되면서 어린이들이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 더보기
Hot

인기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광양시

댓글 0 | 조회 209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으로 큰 성과 거둬▲ 광양시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피디언]광양시가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市 부문 최우수… 더보기
Hot

인기 구글, 가상현실·인공지능 활용한 '반짝 박물관' 열다

댓글 0 | 조회 233
구글이 가상현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문화유산과 예술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국립중앙박물관에 열었습니다.가상현실로 펼쳐진 동양화의 한 장면에 자신이 원하는 대… 더보기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