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활용한 영업사원이 더 좋은 성과

SNS마스터 0 97

이미지 1


소셜미디어를 영업에 활용한 영업사원이 더 나은 성과를 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6일(현지시간)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의 마케팅 컨설팅업체인 세일즈가이 컨설팅이 B2B 영업사원 51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72.6%가 소셜미디어를 쓰지 않는 동료보다 좋은 성과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78.3%는 영업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고 답했으며, 활용하지 않는다고 답한 경우는 21.7%였다.

특히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영업사원이 영업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사용하지 않는 동료보다 23% 높았으며,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확률도 15% 정도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세일즈가이 측은 “최근 영업사원의 전화를 받지 않거나 이메일이 무시되는 경우가 많아 소셜미디어가 좋은 영업도구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지난해 소셜미디어의 활용으로 상담을 성사시킨 적이 있는지를 물은 데 대해 응답자의 54%가 “그렇다”고 답했다. 특히 2∼5건을 성사시켰다는 응답이 전체의 30.3%였으며 5건 이상 성사시켰다는 답한 경우도 10.8%였다.

영업사원들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이유를 물은 데 대해 네트워킹(인맥 쌓기)을 1위로 꼽았으며 이어 새 고객 발굴, 연구, 추천받기 순이었다. B2B환경에서 영업을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로는 링크드인이 1위였으며이어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깅, 구글 플러스 등이 뒤를 이었다.

 

 

영업사원 가운데 21.7%는 영업에 소셜미디어의 활용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했으나 이들 중 45%는 소셜미디어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 밖에는 활용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18.9%), 자신의 사업분야에서는 필요없다(17.1%), 고객들이 사용하지 않는다(16.2%) 등 순이었다.

세일즈 가이측은 “조사결과 소셜미디어가 영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영업사원들이 소셜미디어를 영업과정의 도구로 활용하면 그렇지 않는 동료보다 협상을 성사시키고 목표 매출을 달성하는데 더 좋은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Hot

인기 "SNS이용자의 72%, 디지털광고 본뒤 제품 구매"...메조미디어, 디지털 생활화 갈수록 뚜렷

댓글 0 | 조회 138
디지털마케팅솔루션기업메조미디어(대표이성학)가2017년하반기디지털광고및미디어이용행태를조사한결과적극적SNS사용자의72%가디지털광고를본후제품을구매한것으로나타났다고19일밝혔다.이조사는지난… 더보기
Hot

인기 유튜브에 빠진 아이들, 차라리 함께 즐기자

댓글 0 | 조회 142
유튜브에는 그야말로 없는 동영상이 없다. 특히 최근에는 '캐리'나 '허팝'과 같은 저연령층용 콘텐츠도 다수 업로드 되면서 어린이들이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 더보기
Hot

인기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광양시

댓글 0 | 조회 120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으로 큰 성과 거둬▲ 광양시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피디언]광양시가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市 부문 최우수… 더보기
Hot

인기 구글, 가상현실·인공지능 활용한 '반짝 박물관' 열다

댓글 0 | 조회 132
구글이 가상현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문화유산과 예술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국립중앙박물관에 열었습니다.가상현실로 펼쳐진 동양화의 한 장면에 자신이 원하는 대… 더보기
Hot

인기 구글, 메인 화면에 뉴스 띄운다

댓글 0 | 조회 125
19일 도입된 구글 모바일앱 뉴스피드의 모습. 메인화면의 검색창 아래에 기자가 종전에 검색했던 키워드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뉴스가 노출돼 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더 많은… 더보기
Hot

인기 13억 중국 시장과 ‘通’하는 ‘SNS’ 세계 중국 토종 SNS 마케팅 문화

댓글 0 | 조회 117
13억 중국 인구를 매혹한 SNS 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의 SNS 사업 분야는 이미 지난 2000년경에 시작해, 올해로 15년 차에 접어들었다. 규… 더보기
Hot

인기 소셜미디어도 직급따라…직장인 69% "소셜미디어에 피로감"

댓글 0 | 조회 130
조선DB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소셜미디어(SNS)에 피로감을 느낀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평생교육전문기업 휴넷은 직장인 82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6… 더보기
Hot

인기 중고품 거래도 SNS에서

댓글 0 | 조회 132
물건 올리기 무료키지지, 크렉스리스트로 대표됐던 중고물품 온라인 거래 플랫폼에도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토론토 거주 데비 탐슨씨는 자녀들이 어릴 때 목각인형을 만들어 로컬 크래프트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