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전문가,달인

SNS 활용한 홍보의 달인 - 소셜미디어 전문가

SNS마스터 0 189


스마트폰이 없는 우리 삶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가 됐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됨과 동시에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다방면에서 막강한 힘을 갖기 시작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최근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새롭고 다양한 SNS 매체가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이전에는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이 홍보와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 수단이었다면 이제는 SNS가 다른 매체들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갖게 됐다.  파급력이 크고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SNS를 통한 정보 전달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SNS를 통한 마케팅이 갖는 힘도 막강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많은 기업이나 관공서 등이 소셜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소셜미디어를 소통, 홍보,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문 직업이 바로 ‘소셜미디어 전문가’다.

소셜미디어 전문가는 기업을 대표하는 SNS 계정을 만들어 홍보와 마케팅 등 다양한 용도로 운영한다. SNS 상의 고객 의견과 여론을 파악하고 SNS를 통해 얻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앞으로 사업 방향을 설정하거나 신제품 개발 전략 수립도 한다. 그리고 회사에서 신상품이 나왔을 때 SNS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제품 마케팅에 활용한다. 일회성 이벤트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팔로워를 늘리며 네트워크를 넓혀서 고객 관계를 관리하고 형성해 나간다. 제품에 대한 불만이나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사건이 발생하는 경우 SNS를 통해 해명하거나 사과를 하는 방식으로 기업 위기관리 업무를 지원해주는 일도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하는 일 중의 하나다.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특정 전공이나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에서 홍보, 마케팅, 광고, 언론, 정보통신 분야 등을 전공하고 기업의 마케팅·홍보 부서에서 이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SNS를 통한 이벤트, 홍보를 진행해야 하므로 이미지 편집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추고 있으면 좋다. 

또한 SNS를 통해 얻은 정보들을 분석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보유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SNS를 통해 대중을 설득하는 일을 하므로 글을 쓰는 감각이 있거나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난 사람에게 적합하다.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내야 하므로 문화, 예술 등 다방면의 지식과 트렌드를 아는 것이 도움이 되며, 무엇보다 SNS를 통해 다양한 사람과 소통을 즐기고 SNS의 정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에게 유망한 직업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콘텐츠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의 이야기

댓글 0 | 조회 3
l 아프리카TV의 BJ, 그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좌), 이노션 월드와이드 AE 공태호 대리(우)지금의 1인 미디어는 예전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한때 ‘잉여’들의 놀이 정… 더보기

당신도 1인 크리에이터 될 수 있다

댓글 0 | 조회 2
MCN(Multi Channel Network) 사업이 향후 미디어산업 개편의 주역으로 주목을 받는 한편 개인 방송으로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와 수익을 얻고 있는 1인 창작자들도 증… 더보기

SNS 정복 나선 황혼의 크리에이터들

댓글 0 | 조회 2
거침없는 입담, 세대 넘어선 감각으로 인기…비즈니스로 연결되기도[더피알=안선혜 기자] 나이가 깡패라는 말은 이런 때 쓰는 걸까. 계모임 갈 때 화장법, 80세 할머니의 먹방, 스웨… 더보기
Hot

인기 초보 마케터에게 유용한 SNS 마케팅 전략

댓글 0 | 조회 100
26일 오후 디캠프에서 신문, 방송,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는 마케팅 노하우를 전하는 ‘디클래스’가 개최됐다.이날 장기정 ‘선을 만나다’ 이사는 “SNS 홍보를 주저 말고… 더보기
Hot

인기 5천 명에서 50만 명, SNS 전문가 김넥슨의 '페이스북 좋아요' 비결은?

댓글 0 | 조회 233
▲ NDC에서 '넥슨의 페이스북 100배 활용법'으로 강단에 선 조금래 PD소셜 미디어의 등장은 기존의 게임 마케팅 방식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 이제 누구나 인쇄 매체나 온라인 … 더보기
Hot

인기 상품을 팔지 말고 스토리를 팔아라

댓글 0 | 조회 216
온라인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인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활용의 중요성은 날로 그 무… 더보기
Hot

인기 120만 유튜브 구독자 확보한 '1인 창작자' 대도서관

댓글 0 | 조회 228
'1인 미디어'로 표현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Multi Channel Network)는 4차 산업혁명 이후 핵심 발전동력으로 손꼽히는 산업군이다. 각계각층에서는 MCN에 지대… 더보기
Now

현재 SNS 활용한 홍보의 달인 - 소셜미디어 전문가

댓글 0 | 조회 190
스마트폰이 없는 우리 삶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가 됐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됨과 동시에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다방면에서 막강한 힘을 갖기 시작했다. 트… 더보기
Hot

인기 '업무만큼 중요한 인맥' IT전문가 3인에게 듣는 비결

댓글 0 | 조회 131
IT업계 리더 3인이 업계 동료부터 회사 내 현업 임원들, 더 나아가 IT와 무관한 분야의 전문가들까지 두루 두루 인맥을 형성하는 실질적인 팁을 공유했다.이미지 출처 : Corbi… 더보기
Hot

인기 네이버 마케팅을 지배하는 자가 성공한다. -오씨아줌마 (오종현)

댓글 0 | 조회 138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요즘 이보다 ‘네이버를 알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더 가슴에 와 닿는 시대이다.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정책 … 더보기
Hot

인기 영업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나’를 파는 것

댓글 0 | 조회 192
   달인에게는 불황을 피해가는 노하우가 있는 것일까. 결과만 놓고 말하면 누구도 불황을 피해갈 수 없지만 평균적인 판매 감소에 비해 훨씬 뛰어난 성적을 보여주는 것에 주목할 필요… 더보기
Hot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콘텐츠 커머스까지!: ‘열정에 기름붓기’ 표시형 대표 인터뷰

댓글 0 | 조회 200
1. 제주도에서 올라온 청년이 만든 한 페이스북 페이지리승환(이하 리): 너는 뭐 하는 사람이니?표시형(이하 표): 열정에 기름 붓기 공동대표 표시형입니다. 공동대표는 이재선이라고… 더보기
Hot

인기 인기 폭발 '야밤의 공대생 만화' 누가 그릴까?

댓글 0 | 조회 204
온라인 상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야공만(야밤의 공대생 만화)! 멀기만 했던 이공계에 대한 이야기를 정말 쉽게 풀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아직 학생인 작가에게 만화 연재와… 더보기
Hot

인기 이쯤은 돼야 인맥의 달인 - 이명철 교수

댓글 0 | 조회 195
자주 연락하는 사람 3000명, 한달 휴대전화 비용 15만원, 스스로 만든 정기모임 45개"저를 찰거머리 같은 이미지로 알고 계셨답니다."지난 9월 서울대 발전기금 부이사장에 취임… 더보기
Hot

인기 SNS로 외교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유영식 참사관

댓글 0 | 조회 195
'SNS 활용 우수 공무원 시상식’에서 40개 중앙 행정기관 공무원을 대표해 3명의 공무원이 ‘SNS 달인’이라는 영광을안았다. 저마다의 기준과 방식으로 국민과의 소통에 적극 앞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