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최재혁
13년 경력의 온라인 전문 마케터. 온라인 마케팅 불모지 시절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현장에서 뛰고 있는 우리나라 온라인 마케팅의 산증인이다.
대기업은 몰론 수많은 중소기업의 광고주를 상대하며 결국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만 알면 누구나 전문가처럼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이 책을 쓰게 되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롭게 변화하고 확장되는 온라인 채널 시대에 제대로 된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을 가지고 대한다면 어떤 새로운 상품도 두려움 없이 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온라인 마케팅으로 부자가 되는 날을 꿈꾼다.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이엠넷을 거쳐, 현재 ㈜클렉스 퍼포먼스2본부 본부장으로 재직중이다.
대표적으로 갤러리아몰, 에어비앤비, 용인공원, 리더스금융, 고도몰, 2001아울렛(현재 이랜드몰로 변경), 모던하우스, 타라피오디, 글로리아교육재단, 템플스테이(불교문화사업단)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및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 상위 노출부터 SNS 운영까지
온라인 채널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모든 노하우를 담다!
온라인 마케팅은 날로 발전하는 기술의 변화와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다. 이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의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시대에 걸 맞는 채널로 재가공하여 발신해야 한다. 그렇다면 나의 고객은 어떤 온라인 채널에 있고, 그들은 무슨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할까? 이 책은 모든 온라인 마케터와 사장들의 질문에 답한다.
이 책에는 온라인 광고 전문가가 다년간 축적한 온라인 마케팅 핵심 개념을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홍보에만 주력할 수 없는 대다수 기업의 현실을 적극 반영하여 최대한 간편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소개하고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새로 바뀐 네이버의 광고 운영 방침부터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 이후 새롭게 전개되는 모바일 마케팅 경향, 영상을 이용한 유튜브, 챗봇 서비스 등 현재는 물론 미래의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도 완벽히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을 통해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자.
프롤로그
Chapter 1 왜, 우리 업체만 온라인 마케팅을 못할까? #온라인_광고 #분석 #벤치마킹 #전략
매출이 오르는 쉬운 온라인 마케팅 누구나 할 수 있다
진짜 온라인 광고 전문가 좀 소개시켜 주세요
온라인 광고, 무슨 교육을 받아야 하지?
무조건 벤치마킹 하면 성공할까
소액 광고주 울리는 엉터리 대행사 구별법
불황에도 잘 되는 온라인 마케팅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Chapter 2 온라인 마케팅, 이제는 직접 해야 살아 남는다 #자동입찰프로그램 #파워컨텐츠 #마케팅_컨설팅
네이버가 변했어요
이 많은 온라인 채널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누가 대신해줄 사람 없나요?
온라인 광고 대행사, 더 이상 공짜로 관리해주지 않는다
Chapter 3 사장이 직접 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작하기 #ROAS #CPA #마인드맵 #예산
목표 설정이 제대로 되어야 올바른 전략이 가능하다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타깃팅이다
꼼꼼한 계획, 꾸준한 실천이면 이미 성공
낭비 없는 온라인 마케팅 예산 세우기
Chapter 4 진정한 한국형 검색 엔진 최적화란 무엇인가? #최적화 #상위_노출 #네이버모두 #로그분석
한국형 검색 엔진 최적화는 무엇일까
사이트명 및 상품명을 정할 때 상표권까지 살피자
검색 엔진 최적화 공통 전략
네이버·다음 검색 엔진 최적화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모두’ 활용하기
로그분석 하기
Chapter 5 온라인 마케팅 실전_온라인 광고 전략 #광고믹스 #키워드 #타깃팅 #페이스북광고
온라인 광고 알기 및 광고믹스 방법
검색 광고 전략
배너 광고
네이티브 광고
영상 광고
온라인 언론 PR
페이스북광고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옐로우아이디
Chapter 6 바이럴 마케팅 한번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소셜미디어_마케팅 #꾸준함 #소통 #진실성
바이럴 콘텐츠 제작 팁
나에게 적합한 바이럴 마케팅 찾기
바이럴 마케팅 계획표 만들기
바이럴 효과 분석하기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어떻게 만들지 모를 때, 꼼수 부리기
Chapter 7 온라인 마케팅 실전_랜딩 페이지 전략 #랜딩_페이지 #모바일_배려 #네이버폼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
랜딩 페이지, 어떤 식으로 구성하면 좋을까
Chapter 8 온라인 마케팅 전망과 제언 #콘텐츠_마케팅 #인플루언서_마케팅 #챗봇
광고 효과가 점점 떨어지는데, 어떡하죠?
해외로 뻗는 온라인 마케팅
앞으로의 광고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