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추천도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저자 : 임헌수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의 저자이자 모바일마케팅 전략연구소의 임헌수 소장은 ‘모바일에 미친 남자’이다. 관심 분야를 ‘모바일’ 하나로 집중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스마트폰과 SNS 마케팅을 하나씩 섭렵하게 되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를 연결하는 모바일마케팅 선두주자가 되었다. 전작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을 통해 SNS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고, 그 결과 국내 최고의 e커머스 교육기관인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도 강의를 하게 되었다. 현재 NSC(Naver Shopping Consultant) 활동과 함께 ‘스토어팜으로 온라인 창업하기’ 과목을 맡아 수많은 교육생을 만나고 있다. 네이버에서만 3,000명, ‘카카오 스토리 마케팅’만 3,0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을 정도로 교육 만족도가 높고, 수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KBS의 렉쳐멘터리 프로그램인 ‘명견만리’를 초기부터 참여하면서 본인의 장기인 SNS 홍보 부분에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직접 ‘독서모임’도 운영 중이다.
개인부터 소상공인, 대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교육과 컨설팅을... 하는 임헌수 소장은 지금이야말로 ‘모바일’에서 기회를 찾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마스터해야 한다고 설파한다. ‘모바일 혁명’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에서 변화의 흐름을 제대로 짚고 나가고 싶다면 ‘모바일 캠퍼스(mobilecampus.kr)에서 그를 만나보자

 

책소개

SNS 마케팅의 최강자, 인스타그램을 쉽고 빠르게 이용하는 노하우!
해시태그(#), 사진 한 장, 60초 동영상으로 최상의 마케팅 효과를 경험하세요!


전 세계 사용자 수 5억, 국내 사용자 수 600만 돌파! 최근 인스타그램의 성장세가 무섭다. 페이스북이 역사상 가장 큰 금액인 10억 달러에 인스타그램을 사들이면서 모바일 시장이 글에서 이미지로 넘어갈 것을 예고했다. 지난 2년간 다른 SNS가 성장의 한계에 부딪혀 정체되거나 유저가 감소하는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제 글보다는 사진과 영상에 더욱 빠져들게 되었다. 최근 인스타그램이 15초로 제공하던 동영상을 60초로 늘린 것은 SNS 마케팅 시장에 미치는 파장에 크다. 외식, 헬스, 의류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인스타그램으로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게 되었다. 태생부터 모바일이고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의 최강자가 된 ‘인스타그램’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이 책은 하나씩 스텝을 밟을 수 있도록 단계별 이미지를 이용하여 인스타그램의 가입부터 사용 방법은 물론이고, 다양한 업종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상세히 알려준다. 또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어떻게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알려준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연결되어 있고, 그 자체적으로도 전 세계 5억이 넘는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해시태그를 통해서 비즈니스의 맥을 찾을 수 있다. 국내는 물론 국외 시장을 노리는 사업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이유이다. 스스로 모바일에 미친 남자라고 규정하고, 수많은 SNS 마케팅 강의를 이끌고 있는 저자는 고객의 필요를 정확히 짚어내며 최상의 마케팅 효과를 누릴 인스타그램의 세계로 우리를 인도한다. 

 

 

머리글
이 책에 보내온 추천사

1장 왜 인스타그램 마케팅인가
1-1 모바일 세대에 가장 적합한 매체는?
1-2 먹스타그램! 맛집 검색은 이제 인스타그램으로!
1-3 해시태그의 마술! 허니버터칩은 어떻게 국민과자가 되었나?

2장 인스타그램 플랫폼의 이해와 마케팅 설계하기
2-1 모바일 SNS 마케팅 트렌드와 인스타그램
2-2 인스타그램 가입하기와 기본기능 익히기
2-3 인스타그램 콘텐츠 올리기와 PC버전의 모든 것!
2-4 프로필과 메인사진 선택이 중요하다
2-5 어떻게 찍을까? 사진 찍기 설계 비법
2-6 동영상을 활용하는 방법
2-7 해시태그 전략 - 네이버 키워드 검색센터 이용

3장 잠재고객을 늘리는 5가지 방법
3-1 브랜딩과 목표 설정
3-2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기본, 초반 1000명을 빠르게 모아보자!
3-3 잠재고객의 비오톱을 찾아라!
3-4 콘텐츠를 어떻게 올릴 것인가?
3-5 이벤트를 활용하여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3-6 해시태그를 활용한 체험단의 활용

4장 매출 10배 올리는 마케팅 비법
4-1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인스타그램
4-2 뷰티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
4-3 패션업계에서의 인스타그램
4-4 강의 모집 및 온라인 판매
4-5 미용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
4-6 외식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
4-7 다이어트 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

5장 인스타그램과 모바일 마케팅 채널의 통합
5-1 모바일 마케팅의 흐름과 소셜 마케팅 통합 전략
5-2 인스타그램과 옐로아이디
5-3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모두
5-4 인스타그램과 블로그페이
5-5 인스타그램과 스토어팜

6장 인스타그램 광고 그리고 페이스북
6-1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통합 마케팅
6-2 페이스북 페이지 탭 메뉴에 인스타그램 연동하기
6-3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과 인스타그램 광고의 이해
6-4 인스타그램 광고하기와 가이드
6-5 인스타그램 알고리즘과 기업 계정 출시

부록
부록1 연예인이 보는 인스타그램의 장점
부록2 인스타그램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앱

에필로그 및 전망
참고서적
트렌드 콘서트
모바일캠퍼스 해시태그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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